취업뉴스

고용 & 노동 정보통 내용보기
청년실업에 어둠을 밝혀주는 등대 - 경남형 기업트랙 성과발표회 개최 등록일 2016.12.02

경남도는 1일 CECO 컨벤션홀에서 ’나는 이렇게 취업했다‘라는 주제로 ’경남형 기업트랙‘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년 1년간 맞춤형 교육을 성실하게 이수하고, 트랙으로 취업에 성공한 취업생·예비 트랙학생 및 트랙기업 인사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트랙기업의 CEO특강, 취업성공사례발표, 청년인성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트랙기업 CEO 특강을 한 유한식 이엠코리아(주) 사장은 “기업은 이런 인재를 원한다.” 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는데, 40년간 회사생활을 통하여 얻은 본인의 성공적인 회사생활 노하우와 실제 사례를 통해 현장감 있게 말을 이어갔다.

 

또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과 취업준비생이 갖추어야할 능력, 실제 면접에서 임원들이 중점적으로 보는 면접 태도 등을 현장감 있게 소개해 참석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은 취업성공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삼성병원에 취업한 김○○(진주보건대) 학생은 “기업트랙을 접하면서 트랙은 어두운 바다에서도 나가야 할 길을 밝혀주는 등대이다.” 면서 항상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활발한 대학생활을 통하여 꾸준하게 준비해온 자신만의 취업성공 비법을 전하였다.

 

그 다음으로 소개된 박권용 강사의 ‘나누는 삶은 아름답다’ 라는 특강이 이어졌다. 자장면 박사라고 불리는 박권용씨는 ‘KBS 인간시대’, ‘MBC 칭찬합시다.’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바 있으며, 철가방 배달부를 거쳐 자장면 박사가 되기까지의 사연을 눈물과 웃음으로 풀어내면서 청년을 위해 의미 있는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여 큰 감동을 선사했다.

 

경남형 기업트랙은 도, 기업, 대학이 협업을 통하여 경남도가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시책이다. 2013년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도내 대학생 40명의 협약을 시작으로 동분서주한 결과 지금까지 130개 기업 1,206명의 채용협약을 체결했다.

 

곽진옥 경남도 고용정책단장은 “취업한파 속에서도 소중한 결실을 거두게 되어 트랙 참여해준 기업에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도에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경남인뉴스

최경연 기자 wooul10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