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고용 & 노동 정보통 내용보기
대기업 협력업체와 함께하는‘9월 일구데이’(19일) 등록일 2014.09.19

 19일 오후 2시~5시 30분, 창원문성대 체육관

 

창원시가 19일 오후 2시부터 창원문성대학에서 ‘9월 일구데이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취·창업 박람회장에는 삼성테크윈 협력업체를 비롯한 관내 대기업 협력업체가 다수 참여해 청년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 제공과 창업희망자들에 대한 창업상담, 창업컨설팅, 우수제품전 등 다양한 창업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창원문성대학 체육관에서 오후 2시부터 530분까지 개최되는 ‘9월 일구데이 취·창업 박람회에는 60(직접30, 간접30)기업이 참가해 현장면접과 이력서를 접수한다. 창업 컨설팅과 직업심리· 지문적성검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9월 일구데이는 ·장년 지역우수기업을 잡(job)라는 테마로 열리며, 창원과 경남권에 산재한 삼성테크윈 15개 협력업체, 경남경영자총협회회원사 10개업체, 효성중공업 4개 협력업체 등 대기업협력업체에 대한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박람회장 세부구성은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을 할 수 있는 채용관성공창업을 지원하는 창업관취업관련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적성, 심리) 등 구직자가 직접 참여하는 할 수 있는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채용관에서는 참여기업과 구직자의 즉석 현장면접이 진행되고,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등 8개의 취업유관기관이 참여해 중·장년, 청년·여성의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창업관에서는 소상공인진흥원 문 정 경남지역 본부장의 중장년(시니어) 창업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지고, 창업자금지원, 마케팅, 중장년 창업 등 현장상담 및 컨설팅이 7개의 창업유관기관의 참여하에 이뤄진다.

 

또한 창원문성대학 체육관 야외(체험부스 16)에서는 수··공학체험 및 천연염색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오후 130분부터 5시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창업박람회 관련 창원시 관계자는 취업시즌인 가을철을 맞아 관내 대기업 협력업체의 협조를 얻어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기업과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구인과 구직이 해소되는 박람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출처 : 창원시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