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고용 & 노동 정보통 내용보기
역량 지원서&면접을 위한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 등록일 2014.06.26

스펙보다는 능력 중심의 역량채용을 중시하게 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 준비 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기업에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청년구직자에게 반가운 프로그램이 나왔다.

 

올 하반기부터 청년구직자가 고용센터에 가면 자신의 역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강조할 수 있는 취업기술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게 됐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스펙초월 능력중심 채용 경향에 맞추어 청년구직자가 기업의 채용과정을 이해하고 입사서류와 면접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도록 지원하는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고용센터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은 이 달 말부터 서울고용센터, 강남고용센터에서 운영되기 시작하며, 하반기부터는 전국의 고용센터와 대학()으로 확대 보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취업 준비생은 고용부와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취업도우미코너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은 15명 내외의 만 34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나흘 동안 총 24시간에 걸쳐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은 청년취업 준비생이 자신의 취업준비 과정을 심층적으로 점검하고, 입사희망 기업과 직무에 맞추어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고 역량개발 계획을 세우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역량지원서 및 역량면접의 이해와 실습에서는 청년구직자가 입사희망 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직무와 관련된 자신의 경험이나 강점을 효과적으로 채용담당자와 면접관에게 제시할 수 있는 노하우와 요령을 알려준다.

 

알바앤잡 운영팀

정슬기 help@albanjo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