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고용 & 노동 정보통 내용보기
˝글로벌 Job 탐방단˝ 참여 청년 모집 등록일 2013.08.20
˝글로벌 Job 탐방단˝ 참여 청년 모집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 현지에 직접 가서 취업에 도전할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Job 탐방단" 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Job 탐방단" 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현지전문가 등 국가별로 각 5∼6명씩으로 구성되며, 현지기업을 직접 찾아가서 취업을 시도하는 것은 물론, 그 밖에도 현지기업에 이미 취업해 있는 청년 및 기업 인사담당자, 현지 취업전문기관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그 나라의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보고, 듣고, 모아와서 국내에 있는 청년들에게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미국, 베트남,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 독일, UAE 등 총 10개국에 "글로벌 Job 탐방단" 을 보낼 예정으로,우선 9~10월에는 미국, 베트남, 일본 등 3개국에 파견할 계획이다.

   미국은 9.9(월)∼14(토)에 캘리포니아에 있는 디자인 분야 회사인 웰스프링(Wellspring), 아이데틱 마케팅(Eidetic Marketing) 등에서,  

  베트남은 9.23(월)∼9.28(토)에 호치민에 있는 파소나텍 베트남(리크루트), 하노이에 있는 MDA E&C(건설, 도시개발) 등에서,

  일본은 10.16(수)∼10.22(화)에 도쿄에 있는 신일철스미킨솔루션즈(IT), 인텔  리전스(헤드헌팅) 등에서 탐방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 3개국에 대한 "글로벌 Job 탐방단" 신청기간은 8.19(월)부터 8.25(일)까지이며,  취업비자 발급이 가능하고 해당국가 취업에 도전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집예정 인원은 국가당 3명 내외이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8월 말 쯤 서류심사 등을 거쳐 선정할 예정으로, "글로벌 Job 탐방단"에 선정된 청년에게는 항공비, 숙박비 등 현지활동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신청은 월드잡(www.worldjob.or.kr) 사이트에서 하면 되고,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 또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해외취업 고객센터(1577-9997)로 문의해도 된다.